본문 바로가기

공지사항

[경기도 권역 노선안내] 블로그 이용안내

안녕하세요? 새해들어 그동안 등한시 하였던 블로그를 다시 시작함에 있어 기존에 계속 관심을 가져주셨던 분들께 감사드립니다.

 

다름이 아니라 본 블로그를 이용하심에 있어 불편함이 없도록 알려드리기 위하여 글을 씁니다.

 

본 블로그는 경기도 노선버스를 시작으로 여러 노선을 다루기 시작하여 경기도 시외버스 및 공항버스를 넘어 천안시내버스를 다루고 있으며, 아산시내버스 등 여러 노선을 다루다가 블로그 주인인 본인의 개인사정으로 약 5개월간 관리를 등한시 하게 되었습니다. 이점은 사과드립니다.^^

 

경기도 버스노선을 둘러보실때, 이용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.

 

우선 여주시, 이천시, 광주시는 KD운송그룹(경기고속 및 대원고속)이 운영하고 있어 KD운송그룹 경기법인 주관면허관할지인 '광주시'에 보시면 노선 안내가 있습니다.

 

여주시의 경우 'KD공영버스(여주)'이며 111번의 경우는 KD운송그룹(여주)의 메뉴로 따로 게시하고 있으며

이천시의 경우 'KD공영버스(이천)' 및 8번 12번의 경우는 KD운송그룹(이천)의 메뉴로 따로 게시하고 있습니다.

광주시의 경우 'KD공영버스(광주)에 36번대~39번대 노선안내를 하고 있으며 이밖의 노선은 KD운송그룹(광주) 및 KD운송그룹(광주TR)에 나누어 관리하고 있습니다.

 

또한 광주시 경유노선은 아니지만 KD운송그룹(경기고속 대원고속 등 경기 및 대원이 들어가는 회사 및 평안운수, 명진여객, 진명여객 포함)의 노선들은 전부 광주시에 묶어서 관리하고 있습니다.

 

군포시 및 의왕시의 경우 시내버스 주 운영기관은 삼영보영버스그룹 (삼영운수 및 보영운수)이지만 해당 노선들은 안양시를 연고지로 두고 있으므로 '안양시'메뉴에서 찾아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.

 

신성버스그룹의 경우 고양시(신성운수) 및 파주시(신성여객)에 나누어 관리하고 있으나, 현 블로그에서는 불필요한 메뉴가 많이 생기는 듯 하여 부득이하게 모기업인 신성교통으로 묶어 표시하고 있습니다.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라며, 기타 자세한 내용문의는 방명록을 이용해 주시면 최대한 빠르게 답변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
 

2015년 새해복 많이 받으십시오~